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추천검색어 여덟번째 SIT 컨퍼런스 접근성 기부문화 멘토링

Social Innovators Table

Social Innovators Table은 혁신사례를 만들어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을 위한 네트워킹 플랫폼입니다. 발표와 대담, 네트워킹으로 이뤄진 컨퍼런스와 참여 소셜 이노베이터 간 협업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로 운영됩니다. 소셜이노베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계속해서 찾아가고 있습니다.

Social Innovator가 Table에 모인 이유

  • Solution 아이콘

    Solution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단순히 모이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에 유용한 것을 제시합니다.

  • Innovation 아이콘

    Innovation

    새로운 시도를 하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혁신을 만들어 나갑니다.

  • Inspiration 아이콘

    Inspiration

    서로의 혁신에서 영감을 얻으며, 더 나아가 또 다른 혁신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지난 10여 년간 행복나눔재단은 지속가능하고 창의적인 방식의 사회 공헌을 표방하며 수많은 사업을 운영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2016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혁신을 만들어나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들과 함께 사례를 공유하는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그 현장에서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협력 및 연대할 수 있는 자리가 더욱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했습니다. 그렇게 Social Innovators Table이 탄생했습니다.

SIT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Table’에 모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Table은 ‘식탁, 탁자’라는 의미의 영어로, 나무판이라는 뜻의 라틴어 ‘Tabula’ 혹은 프랑스어 ‘Tabul’에서 유래했습니다. 흔히 테이블이라고 하면 둥근 형태를 떠올리는데, 그 이유는 영국의 아더왕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아더왕은 당시 권력의 높낮이를 없애고 소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둥근 형태의 탁자에서 국정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어 문장의 ‘Bring to the Table’은 단순히 ‘탁자로 가져오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유용한 것을 제시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SIT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