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가능성

발달 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 스튜디오

남장원
키뮤 대표

키뮤는 미술에 재능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해 교육하고, 나아가 디자이너로 양성하는 기업입니다. 키뮤 스튜디오의 디자이너들은 조금 다르지만 특별합니다. 사회에선 그들을 발달장애인이라고 부르지만 우리는 특별한 디자이너라고 부릅니다. 앞으로도 키뮤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웃을 수 있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 가이드북

배영랑
예술을만나는가장멋진방법(SUNNY) 써니

‘예술을 만나는 가장 멋진 방법’은 발달장애인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정서적으로 행복할 권리를 찾아주고자 기획된 SUNNY 프로젝트팀입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 관련 쉬운 정보가 담긴 책자를 제작하고 보급하며 장애인의 여가 생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청각장애인에게 택시 운전기사의 꿈을 찾아준 '고요한택시'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

코액터스가 ‘청각장애인에게 택시 기사라는 직업을 제공하자’ 라는 취지로 시작한 '고요한 택시'는 청각장애인 택시 기사가 운행하는 택시 서비스이며 2018년 6월 경주를 시작으로 현재 서울, 남양주, 경주 지역에서 총 13명의 청각장애인 운전기사가 고요한 택시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시각장애인의 점자 학습을 돕는 기술의 가능성

이경황
오파테크 대표

오파테크는 전 세계 모든 시각장애인이 다양한 직업과 경제적 기회를 얻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혁신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만드는 국제적인 소셜벤처입니다. 점자 문맹률을 낮추기 위해 스마트 점자학습기 '탭틸로'를 개발하였으며 현재 미국과 유럽, 남미, 중동 등에서 점자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SIT의 다른 회차도 둘러보시겠어요?

SIT는 다양한 소셜 이노베이터들과 컨퍼런스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함께 사회 문제를 연구하시고 새롭게 정의하며 고민했던 그 순간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