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 이동성 제약을 없애는
통합적 접근과 현실적 대안

사용자에 맞는 보조기기가 가져오는 이동의 변화

이상현
행복나눔재단 팀장

이상현 팀장은 사회복지 및 기업 사회공헌 업무를 거쳐 현재 행복나눔재단에서 세상파일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소셜벤처/사회혁신기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효과적 사회문제 해결 솔루션을 개발, 실행하는 세상파일팀은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과 '다문화가정자녀 교육정보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일상의 반경을 넓히는 맞춤형 장애인 피트니스

정고운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대표

정고운 대표는 장애와 질환별 운동방법을 연구하여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동과 공간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어댑핏'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전문가들을 육성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오늘의 이동 환경을 개선하는 실천적 기술

오영진
위즈온협동조합 이사

오영진 이사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ICT로 해소하기 위해 당사자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해결의 솔루션을 찾는 활동을 지속해 왔습니다. 특히 장애 당사자로서 장애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풀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배리어프리를 앞당기는 소통의 중요성

박위
㈜위라클팩토리 대표

박위 대표는 유튜브 채널 '위라클'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장애인들에게는 일상생활의 유용한 정보를,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깨뜨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의 일상과 고충을 자연스럽게 전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경계를 허물고자 합니다.

관련 스토리 보기

SIT의 다른 회차도 둘러보시겠어요?

SIT는 다양한 소셜 이노베이터들과 컨퍼런스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함께 사회 문제를 연구하시고 새롭게 정의하며 고민했던 그 순간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