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추천검색어 여덟번째 SIT 컨퍼런스 접근성 기부문화 멘토링

BEHIND STORY

숫자로 보는
Social Innovators Table

2018.12.28

대표이미지

사회혁신기업 정보공유 사회혁신가 통계 SIT

숫자로 보는
Social Innovators Table

공유하고 확산할 만한 사회적 기업 사례를 발굴하며 묵묵히 더 나은 사회를 꿈꿔온 SIT. 그간의 노력을 숫자로 정리해보았다.

2.7개월 - SIT 회차별 준비기간

대부분의 시간은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혁신적으로 해결 중인 움직임이 있는지 찾고, SIT에서 공유하고 논의할 만한 내용인지,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할 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주제에 맞는 소셜 이노베이터를 찾고 고민하는 데 사용한다.

228명 - 현재까지 만난 소셜 이노베이터 수

SIT는 주제와 직간접적으로 관련 있는 소셜 이노베이터를 최대한 많이 만난다. 첫째, 주제와 관련해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고 둘째 , 발표자와 대담자는 물론 참석자까지 가장 큰 임팩트를 낼 수 있는 조합을 고민하기 때문이다

37.2*세 - 참석자 평균 연령

SIT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청년 세대가 앞으로 변화시켜나갈 사회를 기대한다. 청년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가 만들어가는 혁신에서영감을 얻는다면 또 다른 혁신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 청년기본법 제정안’ 청년 기준 (19~39세)

약 401km - 장거리 미팅도 진행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소셜 이노베이터를 위해서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SIT. 다섯 번째 모임 땐 유지황 대표를 만나러 진주에, 여섯 번째 모임 땐 김희동 대표를 만나러 부산에 다녀왔다. 미국에 있는 발표자들과는 화상 통화를 수차례 진행하며 소통했다.

매회 97.02% - 새로운 참석자로 구성

SIT는 매회 다른 소셜 이노베이터를 초대한다. 6회까지 진행하는 동안 중복으로 초대한 이는 단 5명. 매번 새로운 참석자를 찾고 만나는 과정은 쉽지 않다.

쌍따옴표 시작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노력을 기울인다

쌍따옴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