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SIT Conference는 새로운 기부 모델과 지속가능한 비영리를 모색합니다.
SPEAKERS
이보인 행복나눔재단 본부장
행복나눔재단의 R&D Lab을 이끌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작은 이슈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 학생의 학습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장애인, 저소득청년, 영케어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당사자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아름다운재단에서 15년간 근속하고 2023년 내부선발 1호 사무총장이 되었습니다.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아름다운재단의 사회적 영향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전략적 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난제'가 된 시대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자간의 협력이 절실하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거버넌스에 대한 연구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박혜민 뉴웨이즈 대표
젊치인 에이전시 뉴웨이즈를 통해 만 39세 이하의 젊은 정치인을 등장시키고 이들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는 정치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초당적인 인재 성장 시스템을 통해 젊치인을 키우고, 정치 리터러시 미디어를 통해 2030세대 유권자를 성장시키며, 이들이 함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연결합니다.
최근형 루트임팩트 팀장
임팩트 생태계를 조성하는 루트임팩트에서 더 많은 기부자가 전략적으로 자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팩트 필란트로피 팀이 조성한 첫 기금 IP1을 통해 비영리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 경로를 찾고자 합니다.